하늘바람과 움직이는 교회
처음 조선에 전파된 복음은 움직이는 것이었습니다. 전국을 다니는 선교사님들의 발자취가 있었고, 권서인을 포함하여 많은 초기 전도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한국교회는 양적인 큰 성장을 하게 되면서 '건물 중심'의 교회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건물이 교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교회는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백하는 사람들입니다.
건물로서의 교회는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을 찾아가기보다는 모으는 편입니다. 그래서 더욱 편리해야 하고, 아늑해야 하고, 다양한 놀거리가 있어야 합니다. 그로 인해 참된 교회인 성도들은 세상과 유리된 건물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참된 교회, 움직이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의 사명을 감당하는 참된 그리스도인들이 등장할 때입니다.
믿힘연구원과 교회를 위한 교육
한국교회는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위기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신앙교육의 한계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도의 한계를 직면하게 되었고, 교회학교의 위기가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신학교의 위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교회학교를 담당하는 설교자의 부재가 곧 현실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위기는 한국교회의 큰 기회이기도 합니다. 우리 성도들의 신앙의 성장과 성숙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연구하고 잘 전할 수 있는 준비된 성도들이 있는 공동체는 부흥을 이어가게 될 것입니다.
교사교육
교회학교 선생님들이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실력은 "성경지식"입니다. 성경을 읽을 수 있고, 그 내용을 해석할 수 있으며, 그 말씀대로 실천하며 살아가는 분들이 될 때 가장 좋은 교사가 됩니다.
기독운동 하늘바람에서는 성경공부를 개인적으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교회 공동체의 요청을 따라서 진행하게 됩니다.
하늘바람과 믿힘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성경공부는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일반 교사들을 위한 성경이해 과정입니다.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에 대한 가르침을 약 20시간에 걸쳐서 진행합니다. 개별교회의 교육과정으로 필요하실 경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단계는 "TBC 구원사 성서연구"를 통한 교육입니다. 이것은 개교회 목회자가 교회의 사정에 따라 70주에 걸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꼭 교재를 구입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교재는 하늘바람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TBC 성서연구원"에서만 공급합니다. 문의주시면 구매대행해 드립니다.
교재를 구매하셨을 경우에 '개교회'와 협의하여 '하늘바람 강사'가 70회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목회계획을 함께 협의할 수 있습니다.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단계는 교회학교 평신도 설교자(Director)를 위한 신학연구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구독" 형식으로 협의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교육부서를 맡게 된 성도님의 사역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은 '하늘바람 대표 김동석 목사'가 직접 담당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각 교회의 담임목사님과 상의한 후에 진행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십시오.
010-9094-8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