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he Story

About Fair Trade

​공정무역은 저개발국가의 생산자들이 합당한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전 세계적인 운동이며, 사업입니다. 미국의 ten thousand villages 라는 단체가 푸에르토리코라는 나라가 정치적으로는 독립을 했지만, 여전히 선진국의 기업들로부터 착취를 당하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며, 그들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그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원조가 아니라 '상호 무역'이라는 취지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글로벌 운동이면서 동시에 사업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신앙적으로 공정무역이 '기독교적 사회 참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를 바꾸며 더 건강하게 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땅끝까지 전하는데 함께 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나아가 이것은 교회의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특히 청년창업과 노인창업을 위한 좋은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가 공정무역을 확산하는데 앞장 설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image.png

Mission

1. 교회 재정의 건강한 사회적 환원 방법

2. 기독교 선교를 위한 도구

3. 청년과 노인 세대를 위한 기독교 창업운동

4.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계몽운동

Vision

1. 교회에 공정무역 카페 만들기

2. 청년과 노인들이 함께 하는 카페 창업하기

3. 공정무역 제품을 취급하는 '유통회사' 설립하기

4. 커피와 음료,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 세우기

5. 공정무역 제품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소비자 운동 전개하기

6. 공정무역과 관련된 '환경운동' 

7. 저개발 국가를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서의 '민주적 인권 운동' 후원하기

8. 새로운 자본주의 혹은 시장경제가 활성화되도록 하기 : 착취가 아니라 함께 살아가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