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사랑 기부운동"은 한국교회가 한 단계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는 교회를 위한 기부문화 운동입니다. 우리나라에 복음을 전해준 미국교회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런 기부방식을 통하여 교회가 유지되고 건강하게 발전해 왔습니다.
"교회사랑 기부운동"은 우리교회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오래오래 안정적으로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세울 수 있게 해주는 거룩한 사업입니다. 성도들이 대를 이어서 교회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매우 좋은 기회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기부보험"은 미국과 유럽에서 1960-9170년대부터 보편화되기 시작한 기부방식입니다. 생명보험의 일반적인 취지가 가입자가 사망한 후에 남은 가족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입니다. "기부보험"은 그 수혜자를 가족에서 사회로 확대시킨 형태입니다. 월 3만원에서 7만원 정도의 보험료로 1,000-2,000만원 가량을 본인이 지정한 단체(교회)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성도님은 평소 커피 값 정도를 모아서 소천하신 후에 교회를 향한 사랑을 남길 수 있게 됩니다.
교회사랑 기부운동을 통한 기대효과와 운영방식
기대효과는 교회재정의 안정화, 성도들의 장례예식에 대한 교회의 적극적인 참여, 교회건물의 유지와 보수에 대한 계획의 안정성과 은퇴 목회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등이 가능합니다.
참여 방식과 실행은 1인 1구좌(1,000만원)를 약정하면, 10-15년 후에 납부를 완료하고, 약정한 성도가 소천하신 후에 교회 재정으로 지급됩니다.
재정의 사용방식은 첫째, 약정한 성도에 대한 적극적인 장례예식과 기념활동, 둘째 특정 목적을 위한 헌금으로 지정하면, 고인이 원하는 그 목적을 위해 사용, 셋째 다른 협의를 따라서 재정에 편입되거나 교회 재정으로 편입되어 교회의 일반예산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0년에서 15주년 주기로 기부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부 프로젝트를 위한 구체적인 내용에 관하여 궁금하신 교회는 연락 주십시오.
문의 : visiodeikr@gmail.com